안녕하세요!

소랑이에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난리도 아니잖아요ㅠㅠㅠ

저도 집에 콕 박혀서 밖에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잠시 얻은 제 취미... 베이킹..ㅎㅎㅎ

사실 그동안 여러 디저트아닌 디저트를 만들었는데 드디어 사진을 찍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디저트는 크레이프 케이크 입니다. 오븐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아주아주 간단하고 쉬운 케이크인데요?

한 번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입니다!

1. 계란 2개

2. 핫케익믹스 (400g)

3. 우유 450ml

4. 생크림 500ml

5. 코코아가루

(저는 초코크레이프를 만들거라 준비 했어요!)

1. 일단 계란 2개를 풀어줍니다

2. 그리고 우유와 핫케익믹스를 넣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우유 450ml 보다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더 묽게!!

 

섞어주세요!

 

그럼 한 이정도의 점성이 나오게 되는데요?

완성샷!

3. 그리고 코코아가루를 넣어주세요 (생략 가능)

4. 생크림을 만들어주세요

생크림을 만들어 봅시다!

저는 전동휘핑기가 없어서 수동으로 열심히 저었답니다ㅠㅠㅠㅠ 팔이 너무 아팠어요ㅠㅠㅠㅠㅠㅠㅠ

설탕을 두 스푼정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저는 단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많이는 안넣었습니다!

5. 이제 만들어 놓은 반죽을 이용해서 핫케익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한 국자 퍼서 올려놓고 국자로 원을 그리면서 반죽을 넓게 펴주었는데요, 생각보다 얇게 안되더라고요ㅠㅠㅠㅠ

프라이팬을 돌려서 반죽을 넓게 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10장~15장 사이로 해주세요!

다들 저보다는 얇게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 옆에서 보니가 두껍게 나왔는데 저렇게 두껍지는 않아요ㅠㅠㅠㅠ

6. 이제 생크림 범벅 차례!

아낌없이 듬뿍듬뿍 발라주셔야 맛있습니다ㅎㅎㅎㅎ

끼약! 다발랐어요! 뿌듯뿌듯.....

단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생크림을 아낌없이 발랐는데 생각보다 먹을 떄는 생크림이 많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엄청엄청 많이 발라야 하나봐요ㅠㅠㅠ 끙....

전문가는 아니지만 집에서 해먹으면 엄청 뿌듯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가족히 맛있게 먹어주면 그렇게 뿌듯할수가....ㅎㅎ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오늘도 봐줘서 감사링ㅎ

#핫케익 #크레이프 #케이크 #노오븐 #믹스

+ Recent posts